2019년 3-4월호

Author
HUREL
Date
2021-10-09 22:31
Views
217


2019년 3-4월호
HUREL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소식지 담당 이준영입니다.



어느덧 꽃피는 따스한 봄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따사로운 햇살, 포근한 바람, 향긋한 꽃 향기 생각만 해도 즐거운 봄입니다.
HUREL 가족분들의 몸과 마음에도 봄 새싹이 돋아나듯 새로운 기운과 희망으로 가득 차길 기대하면서
봄 소식처럼 기쁜 2019년 두 번째 HUREL 소식지를 시작하겠습니다.
1. 교수님, 김성훈 박사님, 한민철 박사님, 염연수 박사님, 이세형 선배님 그리고 이현수형께서 출원하신,
DOSE CALCULATION METHOD, DOSE CALCULATION DEVICE, AND COMPUTER_READABLE STORAGE MEDIUM이,
3월 28일국제(유럽) 특허로 등록 승인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이런 멋진 성과 기대하겠습니다!



2. 이한진형의 「Percentile-specific computational phantoms constructed from ICRP mesh-type reference computational phantoms (MRCPs).」 논문이
2월 5일방사선의학 웹진 3월호에서 글로벌 연구동향 의학물리학 분야 논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방사선의학 웹진은 방사선의학의 길잡이로서 역할을 하는 곳 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방사선의학의 길잡이로서 멋진 모습 부탁드리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3. 한국의학물리학회 춘계학술발표회4월 12일부터 13일까지 엘리시안 강촌 스키하우스에서 있었습니다.
이번 의학물리학회에는 교수님, 김성훈 박사님, 김성훈형께서 참석하셨습니다.
김성훈 형이 구두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우수한 연구 내용을 바탕으로 우수발표상을 수상하여 이번 의학물리학회에서도 HUREL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4. 대한방사선방어학회 2019 춘계학술발표회4월 17일부터 19일까지, 여수 베네치아호텔&리조트에서 있었습니다.
연구실에서는 교수님, 박종훈형, 김재현형, 김성훈형, 이현수형, 최찬수형, 한혜진누나, 구영모형, 장미나누나, 이준영, 신방호가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대한방사선방어학회에서는 방사선방호 목적의 인체팬텀 활용과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이 개최되어,
교수님과 찬수형, 그리고 한민철 박사님께서 초청발표를 진행하셨습니다.
또한, 이번 학술 발표의 장에서는, 박종훈형, 김재현형, 최찬수형, 구영모형, 이준영이 구두발표를 하였고, 김성훈형, 이현수형, 한혜진누나, 신방호가 포스터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한국원자력의학원에서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계신 김영수 박사님포스터발표상을 수상하셨습니다. 축하합니다!
마지막에 경품 추첨에서 행운상을 받으신 한혜진누나와 신방호도 축하드립니다!



5. 기초과학연구원 중이온가속기건설구축사업단 실험장치부 실험장치팀에서 근무하시는
박진형 박사님 2월 1일부연구위원으로 정규직 전환이 되셨습니다!
앞으로도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축하드립니다!!



6. HUREL 구성원들의 향후 일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 한국원자력학회 2019 춘계학술발표회 / 교수님, 이현수형, 한혜진누나, 신방호 / 5.22 ~ 24 / 제주, 제주국제컨벤션센터
B. ICDA-3 / 교수님 / 5. 27 ~ 31 / Lisboa, Portugal
C. ISORD-10 / 교수님, 김재현형, 김성훈형, 이현수형, 구영모형, 이준영 / 7. 16 ~ 19 / Taiyuan, China
D. CP 2019 / 교수님, 최찬수형, 한혜진누나, 신방호 / 7. 22 ~ 24 / München, Germany
E. ICRP 2019 symposium / 교수님, 최찬수형, 한혜진누나 / 11. 19 ~ 21 / Adelaide ,South Australia


미국의 작가 헨리 B. 윌슨은 다음과 같은 말을 남겼습니다.
다이아몬드를 찾는 사람이 진흙과 수렁에서 고군분투해야 하는 이유는 다듬어진 돌 속에서는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다이아몬드는 가공되는 것이다.
가장 단단하고 아름다운 광석으로 알려진 다이아몬드의 아름다움을 갖기 위해, 땅에서 온갖 노력을 통해 찾은 원석을 다시 정성을 들여 가공해야만이 우리가 알고 있는 빛나는 다이아몬드로 탄생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어떤 일이든 쓰러지고 일어나는 것을 반복해야만이 비로소 성공이라는 것을 탄생시키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성공을 모두 쟁취할 수 있는 HUREL 가족 여러분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준영 올림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