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12월호

Author
HUREL
Date
2021-10-09 23:36
Views
405


2020년 10-12월호
HUREL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소식지 담당 이준영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0년 경자년을 뒤로하고, 2021년 신축년이 다가왔습니다. 신축년은 하얀 소의 해로, 성실과 신뢰, 여유와 풍요를 상징하는 소에 신성한 기운까지 더해지는 해라고 합니다.
HUREL 가족분들 모두에게 풍요와 여유가 가득한 해가 되기를 소망하면서, 풍성한 소식들을 담은 HUREL 소식지를 시작하겠습니다.

1. 교수님염연수 박사님, 한민철 박사님, Thang박사님, 김한성 선배님, 최찬수 형, 한혜진 누나, 신방호가 참여하여 개발한 차세대 메시형 표준 인체 전산 모델을 다룬 ICRP 145번 보고서(Adult Mesh-type Reference Computational Phantoms)가 노력의 결실을 맺어 지난 11월 24일부터 정식으로 출판되었습니다. HUREL의 방사선량 평가 기술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다양한 언론을 통해서 널리 알려지는 모습을 보니 매우 뿌듯하고 자랑스럽습니다!!
ICRP 145번 보고서는 https://www.icrp.org/page.asp?id=5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주변에 널리널리 알려주세요!



2. ICRP 제 2분과 위원회 회의11월 18일부터 25일까지 8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제 2분과 위원회 회의에는 교수님, 최찬수 형, 신방호가 참석하여 ICRP 메시형 소아 표준팬텀 보고서 작성 진행 현황 및 ICRP 메시형 임산부 표준팬텀 개발 계획과 관련하여 발표를 하였으며, 발표에 대한 반응이 좋았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도 HUREL의 연구성과를 알리는 모습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3. 대한방사선방어학회 학술지(JRPR) 10월 23일 Scopus 등재가 최종적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대한방사선 방어학회의 편집이사이신 민철희 교수님이 등재 신청을 진행하셨다고 하는데요,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JRPR은 최종적으로 SCIE로 선정되는 것을 목표로 하기 위해 SCIE 등재를 위한 관문인 ESCI 등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SCIE 등재를 위해서는 우수한 논문을 많이 게재하는 것이 중요하며, JRPR 논문을 가능한 한 많이 인용해 주시면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다들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4. 2020년 대한방사선방어학회 추계학술발표회11월 26일부터 27일까지 제주 휘닉스아일랜드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연구실에서는 교수님, 이현수 형, 최찬수 형, 한혜진 누나, 구영모 형, 문성호 형, 정재린 형, 이준영, 신방호, 하상석, 최세훈, 김도엽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학술 발표의 장에서는 최찬수 형문성호 형우수발표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뛰어난 연구실적을 기대합니다! 축하합니다!
특히, Mohammad Mahfujur 박사님이 50만원 거금의 상금과 함께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셨습니다! 대박이네요! 아쉽게도 학회 참석이 어려운 관계로 김성훈 박사님께서 대리 수상하셨습니다 : )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5. 2020년 한국원자력학회 추계학술발표회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학술 발표의 장에서는 한혜진 누나와 이준영이 참석하여 온라인 실시간 구두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온라인 발표 진행으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준비하여 성공적으로 학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다들 고생 많았습니다!



6. 김성훈 형이 지난 12월 15일국립암센터 의학물리아카데미최종합격하였습니다!
정종휘 박사님과 같은 팀에 들어가게 된다고 합니다.
연구실에서 남은 연구를 마무리하시고, 3월 1일부터 출근한다고 합니다. 축하드립니다!



7. Mohammad Mahfujur 박사님이 지난 12월 8일에 Bangladesh Medical Physics Association (BMPA)에서 주최한 웹 세미나에서 Plan Class Specific Reference QA of LINAC for VMAT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셨습니다.
국제적으로 HUREL의 우수한 성과를 발표하시는 모습이 자랑스럽습니다!



8. 한민철 박사님이 지난 12월 22일 모범직원상수상하셨습니다!
모범직원상은 직무 뿐 아니라, 병원 내 각종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연세암병원의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는 사람에게 상이라고 하는데요
연세암병원에서도 타인의 귀감이 되는 모습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축하드립니다!



9. 서희 교수님연구실(RadSEL, 방사선안전공학연구실) 홈페이지 신설되었습니다.
전북대학교의 고풍스러운 문회루가 첫 장을 이쁘게 장식하고 있네요 : )
많이들 놀러가셔서 이쁘게 꾸며진 홈페이지(https://top.jbnu.ac.kr/radsel/index.do)를 구경하세요~



10. HUREL 구성원들의 향후 일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 IRPA15 / 교수님, HUREL YB 전원 / 21. 1. 18 ~ 19 / 서울, 코엑스


코로나로 인해 유독 길게 느껴졌던 한 해의 끝이 보입니다. 새해에는 그동안 괴롭혔던 코로나가 어서 종식되어 따뜻한 봄을 맞이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21년에는 움츠려만 들었던 몸을 쭉 펴, 도약의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럼, 이만 2020년 4분기 HUREL 소식지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준영 올림
Total 0